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2009. 3. 26. 13:46

농촌체험마을의 성공전략 (3)

여러마을과 지역개발, 컨설팅 및 체험행사를 진행하면서 느꼈던 일들을 두서없이 정리합니다.

체험마을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박종범의 작은 생각03 - 도시민들에게 마을의 강한 인상을 남겨야 한다.

 

 매번 체험행사를 하면서 언제가 가장 도시민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겨줄 수 있을 지 생각한다.

처음 차에서 내렸을때 보여지는 마을 풍경! 그 시점이 있을것이다.

따라서 농촌넷에서는 버스기사님에게 마을 풍경이 좋은 곳에서 정차해 달라고 부탁하곤 한다.

예를들어 마을이 50미터 정도 떨어져 보이는 돌담길 입구라든지, 마을 입구에 자리잡은 오래된 나무옆이라든지... 도시민이 내렸을때 '와~~~!' 라는 소리가 나올 수 있는 장소를 택하려고 노력한다.

 

그다음으로 도시민에게 강한 인상을 남겨줄 수 있는 때는 행사를 마치고 돌아가려는 길에서 이다.

농촌체험행사의 마지막은 돌아가는 도시민들에게 이장님이 버스에 올라 인사를 하신다.

이때 작은 선물을 준비하도록하자.

큰돈을 들인 선물일 필요는 없다.

예를들어 소나무가 유명한 마을이 있다고 하자. 혹은 장승을 만드는 체험행사를 했다고 하자.

그럴경우에는 작은 한지 봉투에 장승을 만들때 생기는 나무 조각들을 넣어서 봉투의 입구를 실로 묶어서 선물로 주자.

소나무 조각은 방향제로 사용할 수 가 있다. 집에있는 자가용 룸미러에 매달아 놓거나 가방속에 넣어두면 오랫동안은 아니지만 방향제로서의 역할을 한다. 

한지봉투는 복주머니 처럼 만들면 된다.

한지로된 전지를 사다가 동네에 손재주 있는 어머님이 가위로 쭉쭉 잘라서 실과 바늘로 금방 만들 수 있다.

실로 봉투의 입구를 묶을때는 마을 이름과 홈페이지 주소, 그리고 짧은 글귀가 적인 종이를 같이 매달아서 주도록 하자.

한가족에 하나씩만 준비하면 되니 그리 많은 양이 필요치는 않을 것이다.

 

이제는 이미지를 파는 시대 이다. 좋은 이미지는 잠깐만 생각하고 조금만 노력하면 만들 수 있다.


Trackback 0 Comment 0